2019 10월의 하늘
October's Sky
미술관・박물관・도서관 과학・탐험 청소년 어린이 기회 포럼・컨퍼런스 북리스트
10주년을 맞이한 10월의 하늘이 지속하기 위해 필요한 지원은 무엇일까? 10월의 하늘은 전국 중소도시의 도서관에서 해당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과학자들의 재능기부 행사이자, 무료 과학 강연 행사입니다. 10월의 마지막 토요일 오후 2시, 전국 각지의 도서관에서 일제히 진행되는 이 행사는 강연자뿐 아니라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하는 인력까지 모두 자발적 참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금전적 대가 없이 각자 가진 재능을 기부하며 10년째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10주년을 맞이하여 10월의 하늘 준비 위원회에서는 '10월의 하늘' 로고를 정비하고, 10년간의 강연/영상/사진 등의 기록을 아카이빙하고 기부 참여를 원활하게 지원할 수 있는 형태로 홈페이지를 새롭게 제작하기를 바랐습니다. 이를 위해 C Program에서 로고 제작 및 홈페이지 서버 비용을 지원하였으며 도서문화재단 씨앗에서 진행한 <10주년 기념 10월의 하늘 강연자 추천 도서> 리스트와 관련 홍보물 (POP, 포스터) 제작을 지원했습니다.
C Program의 역할 C Program에서 로고 제작 및 홈페이지 서버 비용을 지원하였으며 도서문화재단 씨앗에서 진행한 10주년 10월의 하늘 강연자 추천 도서 리스트 및 POP 제작을 지원했습니다.
파트너 10월의 하늘은 전국 중소도시의 도서관에서 해당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과학자들의 재능기부 행사이자, 무료 과학 강연 행사입니다. 도서문화재단씨앗은 모두가 저마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도서관을 설립, 운영하고 관련 공간 및 콘텐츠 진흥 사업을 기획, 추진, 지원하는 재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