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3 - 2021. 2 온더레코드
ON THE RECORD
실험실 교육자 혁신가・창작자 커뮤니티・네트워크 연구・보고서 인터뷰 북리스트 뉴스레터
새로운 배움을 찾는 교육자들을 위한 공간이 생기면 어떨까? 교육실험 공간 온더레코드는 새로운 배움을 찾는 교육자를 위한 특별한 라이브러리입니다. 교육자들은 이곳에서 실험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최신의 엄선된 콘텐츠를 만나고 도약하기 위한 동료를 만납니다. 다음 세대를 위한 배움의 선택지를 넓히는 데 투자해 온 벤처기부펀드 씨프로그램(C Program)의 러닝펀드가 수많은 교실과 학교를 찾고 오가며 보고 듣고 모은 자료와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과의 접점을 고민해온 파트너가 추천한 도서도 함께 놓았습니다. 공간을 연지 2년 반이 지난 지금은 새로운 배움을 찾아온 교사, 교육기획자, 예비교육자, 학부모, 교육에 관심 있는 모두가 경계 없이 모여 편한 모양으로 대화하고 직접 만든 실험의 결과물을 서가에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임팩트 온더레코드에서 교육을 둘러싼 다양한 문제와 새로운 배움의 키워드를 제시하고 여러 분야의 사회 구성원과 고민해보고 실마리를 찾아 나가는 경험을 만들고 있습니다. 교육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열린 공간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C Program의 역할 C Program의 러닝펀드는 다음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미션으로 새로운 배움의 선택지를 만드는 실험에 투자해왔습니다. 지난 실험의 기록과 파트너의 추천도서를 모아 시작해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