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6~2017.12 놀이지도 : PLAYMAP
PLAYMAP
놀이터 미술관・박물관・도서관 도시・동네 매뉴얼・도구
내가 사는 도시에 아이들과 갈 수 있는 좋은 놀이 공간은 어떤 곳이 있을까? 2015~2016 부산, 대전, 대구, 광주, 서울 은평구에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놀이가 중요하다고 믿는 어른들이 모여 <어디서 놀까> 워크샵을 진행했습니다.’좋은’ 놀이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5,000원 미만의 입장료, 접근이 편리한 공공장소’라는 기준으로 좋은 놀이 공간을 찾아 보았습니다. 부산, 대전, 대구, 광주에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공간들은 놀이지도로 제작해 무료로 배포했습니다. 2017년엔 리틀홈에서 놀이지도 1.0에 수록된 공간을 직접 방문하고 리뷰하여 실제 아이가 있는 가족이 다양하고 즐거운 놀이의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소를 아름다운 그림과 구체적인 설명을 더해 소개하는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놀이지도 2.0은 조금 더 친절하게 내 아이와 함께 지도를 들고 여행을 떠나고픈 마음을 이끌어내고, 보다 편하고 유익하게 여행과 놀이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제작된 놀이지도는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 하드카피는 리틀홈 앱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C Program의 역할 C Program은 놀이지도 제작에 필요한 자원을 투자했습니다.
파트너 놀이지도1.0을 같이 만든 땡스북스 스튜디오는 북디자인과 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엄선된 책을 소개하는 친근한 동네 서점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동네 서점지도, 서울시 도서관 지도 등을 제작하며 쌓은 경험을 활용하여 ‘소장하고 싶은 놀이지도’를 만들었습니다. 놀이지도 2.0을 함께 만든 리틀홈(지반)은 모든 아이들을 행복하게 키우자는 마음으로 센스있는 엄마 아빠들이 함께 모여 만들어가는 육아정보어플리케이션 운영팀입니다. 아이와 함께 갈수 있는 모든것,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솔직하고 유용한 정보를 담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