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2. 4 리플레이 포럼
Re:PLAY FORUM
작업실 놀이터 미술관・박물관・도서관 도시・동네 커뮤니티・네트워크 포럼・컨퍼런스
다음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금 필요한 투자는 무엇일까? 다음 세대를 위한 새로운 방식의 투자로서 '놀이'를 바라본다면 어떤 대화를 나눌 수 있을까? 리플레이 포럼은 다음 세대를 위한 새로운 방식의 투자로서 놀이 관련 프로젝트를 투자/지원해온 국내외 사례를 공유하는 행사입니다. "놀이, 어린이, 미래(세대), 투자"의 키워드로 놀이를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기 위해 C Program, 소호임팩트, 넥슨 재단이 함께 준비했습니다. 첫번째 세션은 '어린이를 위한 열린 공간과 놀이 환경'을 주제로 C Program의 발표와 C Program의 파트너 (헬로우뮤지움 김이삭 관장님, 제충만님, 최이명 박사님)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소호 임팩트 소개와 함께 '놀이를 통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을 주제로 소호 임팩트의 파트너사(게르허브, 투빗서커스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브레이너리메이커스)가 모두 모여 패널 세션을 진행했습니다. 놀이에 대한 다양한 실험과 투자 사례에 관심 있는 100여분을 서로 연결하고 함께 모여 '다음 세대를 위한 투자'와 '놀이에 대한 새로운 시선'에 관해 구체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
임팩트 기업 CSR 담당, 재단/투자사 등 100여명의 Funder를 대상으로 놀이 관련 포트폴리오 및 투자/지원 이니셔티브에 대해 소개하고 자료집을 배포함으로써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구체적인 영감을 제공했습니다.
C Program의 역할 C Program은 넥슨재단과 함께 행사를 공동 주최했습니다.
파트너 넥슨재단은 넥슨 컴퍼니가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설립한 비영리 재단으로, 창의적 놀이문화 확산을 위한 브릭 기부 등 놀이 영역에서 미래 세대를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