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1 - 2021. 02 잉쿱
Engcoop
청소년 어린이 기회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영어 교육의 기회가 지속되어야 하지 않을까? 영어교육협동조합 잉쿱은 글로벌 시대에 영어 습득의 여부가 기회의 격차에 결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영어권에서 유학, 체류하고 귀국한 여성, 엄마들이 주축으로 영어교육협동조합을 설립하고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무상 영어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육의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기업 사회공헌사업 기금과 영어교육사업 운영 수익으로 필요한 자원을 충당합니다. 2020년 씨프로그램과 51명의 학생들에게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학습 속도와 수준에 따라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2020년 11월, 보다 안정적인 운영을 위하여 청운동에 교육센터를 신설하였습니다. 청운동 센터에서는 가상현실(VR/AR)체험 교실을 준비하여 보다 인터렉티브한 영어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C Program의 역할 C Program은 기업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대상에서 벗어난 친구들이 청운동 학원이 신설될 때까지 배움의 기회를 유지할 수 있도록 51명의 학습을 위한 비용에 투자했습니다.
파트너 영어교육협동조합 잉쿱은 ‘차별 없는 꿈, 공정교육’을 꿈꾸며 취약계층 대상 무상 영어교육을 제공합니다. 2011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500여명 이상을 교육해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