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4 – 에누마
Enuma
미래학교 어린이
학교가 없는 곳에서, 학교에 다닐 수 없는 아이들이 교사 대신 태블릿 만으로 배움이 가능할까? 에누마는 게임 기반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신체적 장애나 문화·경제적 제약으로 기초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읽기와 셈하기를 자발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소프트웨어를 개발합니다. 2014년 출시한 '토도수학(Todo Math)'은 현재까지 전 세계 500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개발도상국 아이들에게 기초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소프트웨어 '킷킷스쿨'은 엑스프라이즈(XPRIZE) 재단이 총 상금 1500만달러를 걸고 개최하는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 경진대회’에서 우승을 거두기도 했습니다.
임팩트 킷킷스쿨은 탄자니아 탕가 지역 170개 마을 아동 약 3000명이 15개월간 시범 테스트를 한 결과, 가장 큰 폭의 읽기, 쓰기, 셈하기 역량 향상을 가져온 학습 도구로 평가 받았습니다. 이후 UN STI(Science, Technology and Innovation) for SDGs 포럼이 선정하는 2020 Winner 혁신 솔루션으로 선정되었으며, HEAD 재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인도네시아의 에누마 스쿨을 런칭했습니다.
C Program의 역할 임팩트 투자사 옐로우독, HGI와 함께 에누마에 투자했습니다.
파트너 에누마는 학교가 없어 배우지 못하는 아프리카의 아이들, 장애가 있어 기존 교육 시스템과는 다른 접근이 필요한 아이들 등, 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모든 아이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하며, 최고의 개발자, 디자이너, 교육학자들이 모여 어떻게하면 아이들에게 최상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지 연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