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1 - 2021. 02 프리:FREE 프로젝트(미래를 준비하는 교육)
FREE Project
학교 미래학교 청소년 연구・보고서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을 만드는 학교는 어떤 자원과 역량이 필요할까? 미래 교육의 방향성은 학생주도, 프로젝트 기반, 리얼월드러닝 등 공통의 키워드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실제 학교 현장에서의 적용을 위한 파일럿이자 연구 프로젝트인 프리:FREE 프로젝트(미래를 준비하는 교육)는 미래 학교의 방향성에 공감하고 변화를 만들려는 학교를 선정해 전환을 위한 실험을 함께 합니다. 2020년 FREE 프로젝트는 7개 초중고등학교(경남 합천 야로초중고, 분당 이우고, 춘천 전인고, 파주 한민고, 광주 살레시오중)와 미래학교로의 변화를 시작했습니다. *FREE는 Future Ready Education for Everyone의 약자입니다.
임팩트 학교 단위의 변화를 위해 필요한 요인들의 역학 관계를 도출하고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발견한 시사점을 보고서로 정리해 공유하며 변화를 위한 네트워크를 확장합니다.
C Program의 역할 C Program은 1년간의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비용을 투자하고 미래학교 프로젝트를 준비하며 쌓은 인사이트를 공유했습니다.
파트너 nest4Next는 다음세대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공교육을 중심으로 변화를 실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