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2 – 2020. 12 거꾸로캠퍼스
G-school
학교 미래학교 청소년
학교에서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 중심 학습이 가능하려면, 어떤 시스템이 필요할까? 거꾸로캠퍼스는 21세기 학습자를 위한 미래 역량 중심 교육을 제공하는 실험 학교입니다. 미래 사회에서 주체적인 삶을 살며 협력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나이에 관계없이 학생 개개인의 역량과 관심사에 따른 무학년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협력적 문제 해결력을 중심으로 학생 개개인이 각자 배움과 삶의 목표를 세우고 사회에 기여하는 태도를 갖추는데 집중합니다. 진로 상상력을 바탕으로 스스로 학습을 설계하고 싶은 14 – 19세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임팩트 학생의 능력과 가능성을 바탕으로 개인화된 학습 모델과 분야별 특화된 환경에서 전문 지식과 스킬을 습득하는 실전적 학습 모델을 구축하였습니다. 중등과정 및 다양한 고등교육 284개 기관, 2000여명의 교육 혁신가에 혁신 교육 및 미래 학교 사례로써 학습 모델을 전파했습니다.
C Program의 역할 거꾸로캠퍼스의 교사 인건비와 콘텐츠 제작 및 학교 운영을 위한 비용 일부를 투자했습니다.
파트너 교육실험실21은 거꾸로캠퍼스 운영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 미래교실네트워크 산하의 프로젝트로 진행되었던 거꾸로캠퍼스를 전문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2020년 6월, 독립된 법인을 설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