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3 – 2021. 3 피어스쿨
Pier Xchool
문제해결 청소년 도시・동네 교육자 혁신가・창작자
청소년의 새로운 배움을 위한 다양한 기회와 자원을 모으고 연결한다면? 피어스쿨(Pier Xchool)은 새로운 배움과 성장을 원하는 청소년들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와 자원이 있는 곳입니다. 피어스쿨은 무엇을 어떻게 배우는가라는 어려운 문제에 대해 하나의 답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제시하기보다는 청소년이 배움을 선택하고 지속하는 주체가 될 수 있고 배우는 능력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에 주목합니다. 새로운 배움을 필요한 청소년에게 대안학교나 유학이라는 커다란 선택보다 일상을 유지하면서 경험할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새로운 배움의 기회가 더 많은 청소년에게 닿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성수동에 위치한 공간 Pier X를 통해 열린 배움의 공간을 운영합니다.
임팩트 지역사회라는 공통분모를 기반으로 공교육과 교육 혁신가, 전문가들을 연결합니다. 학교 안팎을 넘나드는 배움의 환경이 어떤 조건에서 구현되는가를 실험하고 기록합니다.
C Program의 역할 Pier Xchool 의 실험을 시작할 수 있도록 기반이 되는 자원을 투자했습니다.
파트너 루트임팩트는 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에 관심을 가지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이를 해결하려는 사람을 체인지메이커라고 부릅니다. 루트임팩트는 체인지메이커의 일과 삶의 건강한 환경을 만들며, 지속정인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다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에 기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