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5 – 2019. 5 지구를 위한 과학 : MAKE
Science for earth: MAKE
메이커・코딩 과학・탐험 어린이
아이들은 동물의 서식지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까? 지구를 위한 과학은 생태 탐사를 통해 발견한 문제의 해결방안을 고민하고, 실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정확한 문제의 인식과 공감을 위한 전문가 강연과 실제 행동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2017년 첫 프로젝트로 서식처를 잃고 헤매는 동물의 문제를 파악하고, 인간과 공존할 방법을 찾는 메이커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만든 제작물을 집 주변에 설치하고 탐구관찰을 하며 제작물을 보완하는 과정을 거치며 서식지를 보호할 방법을 찾았습니다.
임팩트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모두 일상적으로 생태탐사를 해온 학생들이었습니다. 해결하고 싶은 문제가 명확했던 아이들은 만들기를 목적이 아닌 도구로 활용할 수 있었고 낯선 메이킹이나 코딩 기술도 즐겁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C Program의 역할 지구사랑탐사대가 어린 시절 제공하는 경험에 공감하며, 그 경험이 더욱 의미 있는 다음 단계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동아사이언스와 머리를 맞대고 기획하였으며, 필요한 자원을 투자했습니다.
파트너 어린이과학동아는 30여 년 동안 과학콘텐츠를 개발해 온 동아사이언스가 만드는 대한민국 최초의 과학만화잡지입니다. 잡지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과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